Skip Menu

계절학기안내

  • 학사관리팀TEL : 052-259-1348 / FAX : 052-259-1190
  • 담당자 황수현

2023학년도 겨울 계절학기 안내

 

1. 수업 기간 2023. 12. 22. ~ 2024. 1. 15.[15일]

★ 외부교류기관 인터넷강좌(8개) 수업 기간: 2023. 12. 18. ~ 2024. 1. 9.

 (소셜미디어와 스마트한 세상, SNS로 톡하고 빅데이터로 놀아보자!, 인체 안의 전쟁, 이미지 관리와 커뮤니케이션, 지구에서 만나 살아가는 남자와 여자, 영화제작에 대해 알고 싶은 모든 것, 여가경영으로 배우는 삶의 지혜, 대한민국 1%가 될 수 있는 재테크 상식)


2. 일반 사항 

구 분

기 간  및  내 용 

수강 대상

 재적생(휴학생 포함)

수강 학점

 6학점 이내
 ※ 계절학기 수강 학점은 재적 중 24학점을 초과할 수 없음

개설 과목 조회

 - 경로명: UWINS → 교과과정·수업 → 계절학기
 - 메뉴명강의시간표 및 수업계획서 조회조건 선택([2023-동계],[전체 또는 교과목]) 


*과목별 세부 내용은 변경될 수 있음

수강 신청 기간

 기간: 2023. 11. 13. 10:00 ~ 11. 15. 22:00 (3)
 - 경로수강신청시스템(https://sugang.ulsan.ac.kr)

 - 메뉴: [계절학기] 수강신청

수강 신청 확인 및 정정

 2023. 11. 27. 10:00 ~ 11. 28. 22:00 (2일)

수강료

 1학점 당 70,000(모든 강좌 동일)

등록 기간 및 납부 방법

- 기간: 2023. 12. 6. 9:00 ~ 12. 8. 14:00 (3일)

- 납부방법

⋅ 경남은행 전 지점 직접 방문 납부

⋅ 가상 계좌를 통한 송금

개설 기준

 전공과목 15명 이상기초과목 및 교양과목 20명 이상

유의 사항

 수강 신청 인원에 따라 강좌가 폐강될 수 있음



1. 개설된 교과목명이 소속 전공에 편성된 교과목명과 동일할지라도과목번호가 상이(이수구분 불일치, 졸업요건 미적용 등 발생)할 수 있으므로반드시 소속 전공 사무실에서 이수 구분 등에 관한 사항을 상담받으신 후 수강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2. 소속 전공에 편성된 교과목 과목번호 및 학점 등이 상이하면이수구분은 기초필수(또는 전공학점)가 아닌 '일반선택(또는 기초선택)'이 됩니다. [수강신청 후 이수구분을 반드시 확인할 것]

 



3. 유의 사항

계절수업 수강 신청 후 등록하지 않은 학생은 차후 계절수업 신청 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므로 신청에 신중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계절수업 수강료 전액을 납부하여야 하며일부 과목만의 납부는 불가능합니다.

수강료는 경남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납부하거나, 가상계좌로 송금(등록고지서 하단의 학생별 가상계좌번호를 통해 모든 은행에서 경남은행으로 송금)하면 됩니다.

. 등록기간에 등록(납부)을 필하지 않으면수강신청 내역은 자동 삭제되며 계절학기 수강은 불가능합니다.

 


4. 수강료 환불 안내

환불 절차계절학기 환불신청서(UWINS) 작성 → 10일 후 입력한 계좌로 환불 처리됨 

경로: UWINS → 교과과정·수업 → 계절학기 → 계절학기환불신청



5. 기타 

수강신청 확인 및 정정기간 후 수강인원이 미달되거나, 등록인원이 개설 기준에 미달할 경우 해당 과목은 폐강됩니다.

과목 담당교수 및 강의실 등은 학부()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계절수업은 1개 대학에서만 수강 가능하므로 우리 대학의 계절수업을 신청할 경우 타 대학 계절수업 신청은 불가합니다.

 



6. 문의처

. 수강신청(수강지도), 전공과목,  이수구분 등 : (소속 학부(과) 사무실)

(연락처 검색:https://www.ulsan.ac.kr/kor/CMS/UnivOrganMgr/organlist.do?mCode=MN062)

수강신청 시스템 관련 : 052-259-2013, 2012(학사관리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