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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대학교 UWIN Portal 시스템 이용약관 ] 2016. 11. 1(화) / 정보통신처 제1장 총 칙 제1조 (목 적) 이 서비스 약관은 울산대학교 구성원(이하 “회원”)의 UWIN Portal 시스템(이하 “UWIN”) 제공 서비스(원스탑, 인트라넷, 그룹웨어, UWIN광장, 게시판, 모바일 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정보통신처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에 대한 사항과 UWIN-ID(유일한 ID) 및 Password를 통합하여 이용하는데 따른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는데 목적을 둔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한다. 단, 이용약관이 있는 하위 시스템의 이용약관과 동시에 효력을 발생한다. ②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UWIN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 ③ 정보통신처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제②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한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7일전에 공지한다. ④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 법령 및 울산대학교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한다. 제4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1. 회원 : 울산대학교 구성원이면서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동의하고, UWIN-ID 발급절차를 거쳐 UWIN-ID(유일한 ID)와 Password(비밀번호)를 발급 받은 구성원 2. UWIN-ID(유일한 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정보통신처가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한 사람에게 하나의 UWIN-ID만 발급, 이용 가능 3. Password(비밀번호) :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영문 대/소문자, 특수문자 포함)와 숫자의 조합 4. 관리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대학이 선정한 자 5. 서비스 중지 : 정상 이용 중 정보통신처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는 것 6. SMS 인증 : 핸드폰 SMS(Short Message Service) 난수를 발송, 울산대학교 구성원이 해당 번호를 사이트에 등록하도록 함으로써 회원 인증을 하는 것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①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한다. 제2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5조 (이용 계약의 성립) ① 이용약관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해 동의한 후 “약관에 동의함”버튼을 누르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②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정보통신처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한다. 단, 이용계약이 서비스 이용해지 후에 발생하는 경우라면 [별표1]의 양식으로 신청서를 작성하고 정보통신처에 제출하여 승낙을 얻어야 한다. 제6조 (이용신청) ① 이용신청은 UWIN-ID등록 화면에서 회원이 다음 사항을 등록신청 양식에 기록하는 방식으로 행한다. - 이름, UWIN-ID(고유번호), Password(비밀번호), 생년월일 및 연락처, SMS인증번호 - 기타 정보통신처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②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정보통신처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한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정보통신처는 제6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한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한다. 제8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① 정보통신처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다. 1. 울산대학교 구성원(재학생, 졸업생, 교원, 외래강사, 직원, 조교)으로 인증되지 않는 자 2. 이용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자 3. 기타 정보통신처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는 자 ② 회원의 롤(Role)에 따라 서비스 이용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으며 서비스 구성 및 변경에 따라 서비스 이용범위가 변동될 수 있다. 제9조 (계약 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정보통신처가 정한 별도의 이용방법으로 수정하여야 한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10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 ① 정보통신처가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한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한다. ② 정보통신처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한다. 제11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정보통신처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운영상의 목적으로 정보통신처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다. 이러한 경우 정보통신처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한다. ② 정보통신처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서비스 시스템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한다. 제12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① 정보통신처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21조제②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다. ② 정보통신처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③ 제②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정보통신처가 제21조제②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한다. 다만, 정보통신처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 (관리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제13조 (게시판에 대한 회원의 의무와 책임) 게시판은 UWIN Portal 이용약관을 포함한 울산대학교 게시판 관리지침을 따른다. 제14조 (e-mail에 대한 회원의 의무와 책임) ① 정보통신처는 회원에게 e-mail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정보통신처는 회원의 e-mail 내용을 편집하거나 감시하지 않으며 메일 내용에 대한 책임은 각 회원에게 있다. ② 회원은 정보통신처의 e-mail을 통하여 음란물이나 불온한 내용,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등을 발송하거나 피라미드 조직 등을 권유하거나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메일을 보내서는 안 된다. ③ 제②항을 위반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 경우 정보통신처는 회원의 기본인적사항을 수사기관에 제공할 수 있다. 제15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정보통신처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및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② 정보통신처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SMS, e-mail 등에 각종 안내문 등을 게재할 수 있다. 제16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① 정보통신처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회원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게시 또는 전달을 금지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정보통신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 1.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해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한 경우 2.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3.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4. 제②항의 세부이용지침을 통하여 정보통신처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5. 정보통신처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② 정보통신처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한다. 제17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의 저작권은 회원이 소유하며 정보통신처는 서비스 내에 이를 게시할 수 있는 권리를 갖는다. ② 정보통신처는 게시한 회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③ 정보통신처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정보통신처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정보통신처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정보통신처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정보통신처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한다. ④ 정보통신처는 회원이 서비스를 해지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해지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다. 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는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는다. 제4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8조 (정보통신처의 의무) ① 정보통신처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는다. ② 제①항의 범위 내에서, 정보통신처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이를 위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쿠키의 설정 변경에 의해 서비스 이용이 변경되는 것은 회원의 책임이다. ③ 정보통신처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한다. ④ 정보통신처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정보통신처의 고의나 중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정보통신처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한다. ⑤ 정보통신처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한다. 제19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1.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UWIN-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정보통신처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정보통신처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4.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5.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7.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8.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9.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10.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1.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2. 재물을 걸고 도박하거나 사행행위를 하는 행위 13. 윤락행위를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4.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여 상대방의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15.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16.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의 전송 또는 게시 행위 17. 정보통신처의 직원이나 관리자를 가장 또는 사칭하거나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8.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e-mail로 발송하는 행위 19.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 2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정보통신처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정보통신처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③ 회원은 정보통신처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정보통신처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정보통신처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진다. ④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등록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이하 “등록정보”)를 제공하여야 한다. ⑤ 회원은 등록정보에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여야 한다. 회원이 제공한 등록정보 및 갱신한 등록정보가 부정확할 경우, 기타 회원이 제①항에 명시된 행위를 한 경우에 정보통신처는 본 이용약관 제23조에 의해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 할 수 있다. 제20조 (UWIN-ID(유일한 ID)와 Password(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① 회원 UWIN-ID(유일한 ID)와 Password(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정보통신처의 시스템 고장 등 정보통신처의 책임 있는 사유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정보통신처가 책임을 진다. ② 회원은 본인의 UWIN-ID(유일한 ID) 및 Password(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되며, 회원 본인의 UWIN-ID(유일한 ID) 및 Password(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바로 정보통신처에 통보하고 담당자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한다. ③ 회원은 본인의 UWIN-ID(유일한 ID)를 변경할 수 없다. 제21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정보통신처가 발급한 e-mail 주소 또는 SMS 등으로 할 수 있다. ② 정보통신처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제22조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정보통신처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한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정보통신처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방침”에 정한 바에 의한다. 제5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23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별표1]의 양식으로 해지 신청서를 작성하여 정보통신처에 제출하여야 한다. ② 정보통신처 회원이 제19조에 규정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다. ③ 정보통신처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UWIN-ID(유일한 ID)와 Password(비밀번호)를 부여받은 후에라도 회원의 롤(Role)에 따른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④ 제②항 및 제④항의 정보통신처 조치에 대하여 회원은 정보통신처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⑤ 제④항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정보통신처가 인정하는 경우, 정보통신처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한다. 제24조 (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롤(Role)을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다. 제6장 손해배상 제25조 (손해배상) ①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정보통신처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정보통신처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정보통신처가 인증한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정보통신처를 면책시켜야 하며, 정보통신처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정보통신처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제26조 (면책사항) ① 정보통신처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 ② 정보통신처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③ 정보통신처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정보통신처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④ 정보통신처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다. 제27조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정보통신처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정보통신처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한다. ② 제①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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