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겨울 계절학기 안내
1. 수업 기간
가. 교내 강좌: 2024. 12. 23. ~ 2025. 1. 14.[15일]
나. 외부 인터넷 강좌: 2024. 12. 23. ~ 2025. 1. 10.[15일] (*12/25(크리스마스), 1/1(신정)이 수업 기간에 포함됨.)
※ 대상 강좌: 이미지관리와커뮤니케이션, 에너지와생활, 대한민국1%가될수있는제테크상식, 소셜미디어와스마트한세상, 환경과웰빙,
SNS로톡하고빅데이터로놀아보자, 인체안의전쟁, 영화제작에대해알고싶은모든것
2. 일반 사항
구 분 |
기 간 및 내 용 |
수강 대상 |
재적생(휴학생 포함) |
수강 학점 |
6학점 이내
※ 계절학기 수강 학점은 재적 중 24학점을 초과할 수 없음 |
개설 과목 조회 |
- 경로: UWINS → 교과과정·수업 → 계절학기 → 강의시간표 및 수업계획서 조회
- 조건 선택: [2024-동계], [전체 또는 교과목] |
수강 신청 기간 |
- 기간: 2024. 11. 13.(수) 10:00 ~ 11. 15.(금) 22:00
- 경로: [수강신청시스템] (https://sugang.ulsan.ac.kr) → [계절학기] → [수강신청] |
수강 신청 확인 및 정정 |
2024. 11. 27.(수) 10:00 ~ 11. 28.(목) 22:00 |
수강료 |
1학점 당 70,000원 |
등록 기간 및 납부 방법 |
2024. 12. 4.(수) 10:00 ~ 12. 9.(월) 14:00 |
개설 기준 |
전공과목 15명 이상, 기초과목 및 교양과목 20명 이상
(개설 기준에 부합하지 않은 강좌는 폐강) |
1. 개설된 교과목명이 소속 전공에 편성된 교과목명과 동일할지라도, 과목번호가 상이(이수구분 불일치, 졸업요건 미적용 등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소속 전공 사무실에서 이수 구분 등에 관한 사항을 상담받으신 후 수강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2. 소속 전공에 편성된 교과목과 과목번호 및 학점 등이 상이하면, 이수구분은 기초필수(또는 전공학점)가 아닌 '일반선택(또는 기초선택)'이 됩니다. [수강신청 후 이수구분을 반드시 확인할 것] |
3. 유의 사항
가. 수강료는 경남은행 방문 납부 또는 가상계좌로 송금(※ 등록 고지서 하단의 학생별 가상계좌번호를 통해 경남은행으로 송금)
나. 등록기간에 등록(납부)을 하지 않으면, 수강신청 내역은 자동 삭제되며 계절학기 수강 불가능
다. 계절수업 수강 신청 후 등록하지 않은 학생은 차기 계절수업 수강제한
4. 수강료 환불 안내
가. 기간: 2024. 12. 18.(수) 10:00 ~ 12. 20(금) 15:00
나. 경로: UWINS → 교과과정·수업 → 계절학기 → 계절학기환불신청
다. 환불 절차: 계절학기 환불신청서(UWINS) 작성 → 10일 후 입력한 계좌로 환불
라. 계절수업 수강료 전액을 납부하여야 하며 일부 과목만 납부 불가능
※ 수강신청 과목 중 일부 과목만 수강을 원할 경우: 전체수강료 납부 후 환불대상과목 선택, 환불신청
5. 기타
가. 수강신청 확인 및 정정기간 후 수강인원이 미달되거나, 등록인원이 개설 기준에 미달할 경우 해당 과목은 폐강됩니다.
나. 과목 담당교수 및 강의실 등은 학부(과)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다. 계절수업은 1개 대학에서만 수강 가능하므로 우리 대학의 계절수업을 신청할 경우 타 대학 계절수업 신청은 불가합니다.
6. 문의처
가. 수강신청(수강지도), 전공과목, 이수구분 등: (소속 학부(과) 사무실)
※ 연락처 검색: https://www.ulsan.ac.kr/kor/CMS/UnivOrganMgr/organlist.do?mCode=MN062
나. 수강신청 시스템 관련: 052-259-1318, 1348(학사관리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