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수강신청안내

  • 학사관리팀TEL : 052-259-1318 / FAX : 052-259-2116
  • 담당자 이정환


2024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안내


 수강반제한 및 교과목 관련 문의: 교과목 개설대학 학과사무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교양 교과목: 교양대학)

 인터넷강좌는 마감 후 수강내역 삭제가 되더라도 여석이 실시간으로 오픈되지 않습니다.(사고팔기 방지 대책)

 매크로 사용 등의 부정한 방법 사용 시 수강신청 내역을 일괄 삭제 및 징계대상으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1. 수강신청 안내

  가. 수강신청 기간
     1) 수강희망과목 미리담기 : 2024. 2. 1.(목) ~ 2. 2.() (10:00 ~ 22:00)

     2) 수강신청 : 2024. 2. 5.(월) ~ 2. 7.(수) 10:00 ~ 22:00 [수강신청 시스템 바로가기]

     3) 학년별 수강신청 일자

학년구분

수강신청 일자 및 시간

4/5학년

2. 5.(월)

10:00 ~ 22:00

3학년

14:00 ~ 22:00

2학년

2. 6.(화)

10:00 ~ 22:00

1학년

14:00 ~ 22:00

전체학년 수강신청

2. 7.(수)

10:00 ~ 22:00


※ 편입생 2.23(금) /  신입생 2.29(목) 수강신청(11:30 ~ 22:00)


  나. 수강후보과목 등록

    1)  수강후보과목 접속경로 : 강신청시스템 수강후보과목등록

    2) 수강후보과목 등록기간: 2. 7.(수) 10:30 ~ 22:00

    3) 후보등록은 전공과목만 조회되며, 최대 2과목까지 등록할 수 있다.


  다. 유의사항

    1) 최종학기(8학기차건축학전공 10학기차재학생은 이미 졸업요건을 충족한 경우에도 반드시 1학점 이상 수강신청 필수(등록금은 전액 납부)

    2재수강은 C+이하인 과목에 한하여 가능하며 재수강시 최대 학점 B+ 제한 (재수학 복학재입학유급으로 발생하는 중복학기의 경우 예외)

    3) 매크로 등의 사설 프로그램 사용 또는 타인의 정보 무단 사용이 적발될 경우 학칙에 의한 징계 대상

 

2. 수강(신청)학점

               학점

  구분

기준학점

최대학점

비 고

일반대학

17

19

 직전학기 성적이 4.20 이상인 자: 최대 22학점(공과대학 23학점, 간호학과 24학점)까지 가능

공과대학

17

20

간호학과

17

21

의예과 및 의학과

17

24


가. FreshmenSeminar, 안보학(군사학), 조직리더십(군사학), 교육봉사활동 과목은 수강(신청)학점에 포함되지 않는다.

나. 이수학점이 12학점(최종학년, 장기형 산학협동교육과정 학생 및 국내외 교류교육 학생은 12학점) 미만인 학생은 

    다음 학기의 성적우수역량강화 장학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다. 대학원 교과목 수강: 누계평점평균 성적이 3.75 이상인 최종학년 학생은 학부(과)장 및 교과목 담당교수의 승인을 받을 경우 

    대학원 교과목(특수대학원 제외)을 수강할 수 있으며, 재학 중 6학점까지 이수할 수 있다.

. 국외교환학생의 수강학점은 학기당 최대 수강신청 학점 범위내에서 인정할 수 있다. (2013학년도 1학기 파견자부터)

    - 기타 국외교환학생프로그램 관련 사항은 국외대학과의교환프로그램운영에관한규정을 참조바람)


 

3. 수강신청확인 및 정정

  가. 기 간 : 2024. 3. 6.(수) 10:00 ~ 3. 8.(금) 22:00(3일간)

     1) 주간대학 소속 학생 수강신청확인원 및 재수강원 제출시간 : 09:00 18:00

     2) 야간대학 소속 학생 수강신청확인원 및 재수강원 제출시간 : 14:00 22:00

     3) 수강신청확인원(재수강원) 제출대상 및 제출처 : 전 학부생(재수강자), 소속 학부()사무실

 

  나. 수강신청확인원 및 재수강원 인터넷 접속&출력경로 : http://uwins.ulsan.ac.kr UWINS 교과과정/수업 수강정보 → 수강신청(재이수)확인원 조회 및 인쇄

  ※ 공과대학 및 건축학부 소속 학생은 수강신청확인원 제출 대신 수강지도를 UWINS를 통해 받아야 한다.


  다. 수강신청확인 및 정정

     1) 수강신청확인기간에 수강신청확인원을 본인이 출력하여 당초 수강신청한 과목과 동일여부를 확인한다.

     2) 수강신청확인 시에는 아래 사항을 확인(검토)한다.

       ① 본인이 입력한 사실과의 차이여부

       ② 과목번호, 분반번호, 과목구분, 교과목명의 오기 또는 누락여부

       ③ 추가신청 또는 취소과목 유무(수업시간 변경, 폐강, 기타사유로 수강이 불가능한 경우 등)

       ④ 확인으로 인한 출석부 및 성적처리에 문제 발생시, 본인 귀책 사항임

     3) 재수강(재이수)하는 교과목이 있으면, 해당 교과목이 기재된 재수강원을 출력하여, 수강신청확인 및 정정 기간 내에 

         학부()사무실로 제출하여야 한다.


4. 문의처

 가. 수강지도(수강신청, 전공과목,  수강후보과목): 소속 학부(과) 사무실

  ※ 전화번호 안내: https://www.ulsan.ac.kr/kor/CMS/UnivOrganMgr/organlist.do?mCode=MN062


  나교양과목052-259-1935, 1934, 1933

  ※ 교양과목 안내문: https://cge.ulsan.ac.kr/cge/2759?action=view&no=246541

  다인터넷강의 : 052-259-1017


  라수강신청 시스템 관련 : 052-259-1111, 1318